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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BEST

1

예약을 했는데 영문스펠링이나 날짜변경이 있을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발권 전이라면 재예약을 해주시거나 온라인상담을 통해 요청하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좌석이 있을경우 취소료 없이 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일요금 기간이 아닐경우 요금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발권후에는 요금에 따른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영문스펠링이 틀렸을경우 정확한 영문스펠링을 알려주시거나 여권사본을 보내주시어 변경요청을 해주시면 해당항공사로 요청하여 항공사에서 변경처리가되면
영문스펠링을 변경적용해드릴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영문스펠링 변경이 안되거나 최대 변경스펠링제한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조회/예약]공동운항(코드쉐어) 항공편이 뭐죠?

A

공동운항(코드쉐어)은 특정 노선에 취항 중인 항공사들이
상대 항공사의 좌석을 일정 비율씩 공유하고, 동일한 항공기 편명을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즉, 각 항공사가 자사 항공기를 직접 투입하지 않고도 운항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와
승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처럼 공동운항하는 항공사들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승객의 항공권 구입과 좌석 배정 등 모든 지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와
실제 탑승해야 할 항공기 및 승무원들은 전혀 다른 항공사의 소속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을 이용해 프랑스 파리까지 가는 승객의 경우,
예약과 항공권 구매는 대항항공으로 보이지만,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는 에어프랑스 항공편을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천공항의 에어 프랑스 카운터에서 좌석 배정을 받으시고 에어 프랑스 항공편을 탑승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예약 전, 후 실제 탑승하는 예약 내역 및 전자항공권에서 공동운항편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조회 시 공동운항편 정보 확인 방법

①  스케줄 및 요금 조회 후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스케줄의 "상세스케줄" 버튼 클릭


② 상세스케줄 팝업에서 아래 이미지 내 빨간 박스와 같이 공동운항편이 있는지 확인



  

 

3

[미주/ 캐나다] 전자여행허가 바로알기(미국 ESTA / 캐나다 ETA) - 비자 면제 프로그램

4

수하물은 어느정도 까지 무료로 제공되나요? 비용은요?

A

수하물 정보의 경우 탑승하시는 항공사의 이용 요금에 따라 상이하므로
항공권 구매 전 수하물 정보를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하물 정보의 경우 예약 전 요금규정 > 수하물규정 > 항공사별 수하물 안내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별로 수하물 제공 내역이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주항공의 경우 이용하시는 요금의 예약등급(클래스)에 따라 수하물이 제공되지 않는 요금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는편과 오는편의 결합 요금 사용 시 해당하는 구간의 규정이 적용되며,
공동운항편의 경우 실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아래 링크에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항공사별 수하물 안내


감사합니다 :)

5

[결제]현금으로 결제하고싶어요, 어디로 입금하면 되나요??

A


현금결제의 경우 "무통장 입금"이 가능합니다.(이니시스 가상계좌)

결제는 여권정보가 등록된 이후에 가능하며 여권정보 등록 이후 결제 단계에서 가상계좌 생성이 가능합니다.
   결제방법 선택 > 무통장 입금 선택 > 플러그인 설치 후 이니시스 가상계좌 생성
   > 해당 계좌로 입금 > 입금확인 후 발권

    *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 증빙서류 등록 확인 이후 결제 가능
    * 가상계좌 생성을 위해서는 플러그인 설치가 필수이므로 안내에 따라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입금 안내사항 ★

  > 가상계좌 생성시 계좌번호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 가상계좌의 입금 유효 시간이 지난 후에는 입금이 불가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다시 계좌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항공권 결제시한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예약 후 항공예약상담 게시판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결제의 환불요청 시 예약자와 탑승자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처리가 됩니다.
  > 이미 발권된 항공권은 유가증권으로 탑승자에 그 권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불시 탑승자에게 환불이 됩니다.
   - 입금자와 탑승자가 다른경우 탑승자에게만 송금이 가능
   - 입금자가 예약자와 동일인일 경우 탑승자는 포함, 예약자(입금자)에게도 송금이 가능
   - 법인명으로 입금된 경우에는 예약자, 탑승자와 상관없이 해당 법인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


기타 다른 사례의 경우, 탑승자(신분증지참)가 넥스투어로 방문하신후 필요 서류 작성후 해당계좌로 송금 신청해 드립니다.

6

[여권/체류지/증빙] 지금 여권이 없어요, 여권정보를 어떻게 등록하죠? 결제먼저 하고싶어요!

A

일부 항공사의 경우 발권 시 해당 탑승객의 여권번호를 항공권상 표시하여 발권이 되어야 하므로
정확한 여권정보 등록 이후에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중국 국적의 항공사(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중국국제항공 등) 및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 에어 아스타나, 블라디보스톡 항공 등은 여권기재사항이 발권전에 정확히 입력이 되어야 합니다.

이외의 항공사는 예약 후 마이페이지에서 여권정보 등록 시 "나중 등록" 선택 후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실제 출발 72시간 전까지는 정확한 여권정보로 수정해주셔야 하는 점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여권정보 등록 후 수정을 하지 않는 경우 탑승거절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7

[조회/예약]대기예약이라고 나오는데,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죠? 결제하고싶어요!

A

대기예약의 경우 실제 예약이 진행되었으나, "좌석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해당 항공사의 실제 대기 인원 수는 알 수 없으며, 결제시한 내 좌석이 확정되는 경우에만 구매 가능합니다.
단, 결제시한 내 좌석 확약 전환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은 취소처리 됩니다.
 

8

비회원으로 예약을 했는데, 예약확인을 하니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A

비회원으로 예약하신경우는 비회원 예약번호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알림톡으로 받으신 예약번호와 예약 시 입력하신 예약자명을 입력하신 후 비회원 예약조회 가능합니다.
투어캐쉬적립이나, 각종 이벤트등 혜택을 받으시려면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9

[여권/체류지/증빙] 여권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는데 예약할때 왜 띄어쓰기가 안되죠?

A

탑승자의 영문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여권과 동일해야 하며 동일하지 않을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탑승 거절 시 항공권의 재발행 또는 환불을 진행해야 하며 이에 따른 항공사 및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결제 후에는 영문이름, 생년월일, 성별의 수정이 불가하여 재발권 또는 환불하셔야 하므로 최초 기입시 정확히 등록 바랍니다.

여권 상의 띄어쓰기 및 하이픈("ㅡ") 표시는 기입되지 않으며 여권상 영문철자는 모두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 예: HONG KIL-DONG은 영문성:HONG 영문이름:KILDONG )

소아는 출발일 기준 만 2세이상~만12세미만, 유아는 출발일로부터 만2세 미만입니다.

 

귀국일 기준으로 만 12세이상인 소아와 만2세가 넘는 유아는 추가차액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혼자 여행하는 16세 미만의 보호자 비동반 소아는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바랍니다.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만12세 이상 18세 미만의 탑승객이 소아 및 유아의 보호자가 될 수 없으므로 1:1 상담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10

예약하기 전(예약후)의 TAX와 예약(발권시) 후의 TAX가 달라요 어떻게 된거죠?

A

예약하기 전의 요금은 예상 요금으로 경유도시 및 항공편에 따라 변동 될 수 있고,
환율이 매일 변하는 것 처럼 항공권의 TAX 역시 매일 변동 되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 완료 후 정확한 요금을 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취소/환불/변경]항공권을 환불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죠? 빨리 환불받고 싶어요!

A


항공요금은 항공사로 승인된 것으로 여행사에서 바로 환불을 처리해드릴 수 없습니다.
환불 확정하시면 여행사에서 항공사로 환불 접수해드리며, 통상적으로 항공사에서 고객님께 실제 환불해드리기까지 약 한 달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12

[결제/발권/티켓]e-ticket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

A

e-ticket(전자항공권)의 경우 예약 및 결제 후 발권담당자가 발권을 완료 한 후에
고객님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이용 예약번호 클릭
(비회원 예약의 경우 비회원 예약조회 / 티몬 예약의 경우 티몬 홈페이지에서만 확인 가능)




2. 예약진행상황의 "발권(이티켓)" 에서 발권완료 표시 확인


3. 아래의 탑승객별 티켓 출력 부분의 "e-ticket 출력/전송" 클릭하여 프린트
  

13

[결제/발권/티켓]다른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죠?

A

1. 해외 항공권을 신용카드로 결제 하시는 경우 반드시 탑승객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2. 탑승객 본인 카드가 아닐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 하신 후 결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항공사는 증빙서류 제출하지 않는 경우 발권은 가능하나,
     증빙서류 미제출로 인해 발생 되는
문제에 대해 여행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탑승거절 등)

3. 해외항공권 카드 결제 시 "해외발행카드" 및 "여행(사)업 법인 및 임직원 카드"는 결제 불가합니다.

필요서류
  

    1) 가족카드 사용시 신용카드 앞/뒷면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증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중 택 1 )   
    2) 법인카드 사용시 신용카드 앞/뒷면 사본, 사업자등록증재직증명서

    3) 공통 서류 신용카드사용 동의서(▶첨부파일 확인◀)
    
   * 증빙서류와 동의서를 마이페이지 [결제증빙등록(가족/법인)] 메뉴를 통해 업로드 해주세요.
       (파일명은 영문, 숫자만 가능하며 띄어쓰기 불가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4. 상기 조건에 의해 탑승객 본인카드로 결제 후 항공편 탑승 당일 결제하신 카드를 공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시 결제하신 카드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항공사별 카드사용 규정을 참고 하시어 항공편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당부 드립니다.
  
현재까지는 일부 항공사만이 시행하고 있으나 점차 확대 될 예정이므로 카드결제 이용에 다소 불편 함이 있으시더라도
   고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1

아동요금과 유아요금은 어떤 기준으로 적용 되나요?

A

항공사 규정에 따라 생후 15일 이상 만 2세 미만의 소아는 유아요금의 적용을 받아 성인 공시운임 10%를 지불하게 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상 12세 미만의 소아는 아동요금의 적용을 받아 일반적으로는 성인요금의 75%를 지불하게 되지만, 항공사별> 성인요금에 따라 85% 또는 90%를 지불하시기도 합니다. 위의 두가지 사항은 보호자가 동반하는 조건이며, 유아의 경우 좌석이 따로 배정되지 않습니다.
 

2

학생요금 적용 시 구비서류는 무엇인가요? 혹 나이 제한도 있나요?

A

학생요금을 적용 받으시려면 여권 사본과 재학 중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사진이 있는 학생증 또는 재학증명서)가 있어야 합니다. 휴학생의 경우에는 학생할인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학생요금의 적용나이는 26세 미만이며, 일부 항공사의 경우 만 30세 미만까지 허용되기도 합니다. 또, 미주나 캐나다 지역의 경우 학생비자를 소지하고 있는 분은 나이제한 없이 비자만 으로 학생증명이 되어 학생요금이 적용 가능합니다.

3

미확정 요금으로 예약했는데 결제 할 수 있나요?

A

미확정 요금은 실제 항공사에서 확정적으로 나온요금이 아닐경우 해당항공사에서 확정요금이 출시된 후 담당자가 요금재확인후 결제가 가능하며,
스탑오버를 신청하시거나 기타의 이유로 미확정요금으로 진행이 된경우 담당자 확인후 확정요금으로 변경적용을 해드리면
마이페이지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4

결제 후에도 예약을 변경할 수 있나요?

A

항공권 결제요청 상태로 아직 발권 전이라면 취소료 없이 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예약 변경을 원하시면 온라인상담으로 신청해주시거나 담당자에게 전화문의바랍니다.
결제가 완료된 경우 발권이 된 것으로 요금규정에 따라 변경처리를  해드릴수 있습니다.

5

항공권요금에 추가로 붙는 세금(tax)과 유류할증료란 무엇인가요?

A

세금(TAX) :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은 인천 출발 공항이용세와 목적도시 공항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 추가로 포함되는 세금이 있습니다.
또 출국전 포함되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하는 세금도 있습니다. 출국전 세금 금액은
예약완료화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각 항공사마
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6

이미 발권한 항공권을 환불하고 싶은데 절차를 알려주세요

A

항공권 환불을 원하시는경우 마이페이지의 상세보기내에서 취소버튼을 클릭한 후 취소요청합니다.
환불을 신청한다고 하여 모든항공권이 환불되지는 않으므로  환불하실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어 환불 가능한 조건의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항공사에서는 일정의 수수료를 부과하고 있으며 여행사 역시 환불접수비를 받습니다.
환불신청후 담당자가 유선상으로 연락드리며 환불접수비 입금후 환불접수가 완료됩니다.
전자항공권의 경우  바로 환불접수를 해드리지만, 실물항공권(페이퍼항공권)의 경우 환불하실 항공권을  보내주셔야 환불접수가 됩니다.(우편발송 또는 직접방문)
환불 접수 후 항공사 취소 수수료와 여행사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되며 현금결제의 경우 보통 1달정도 소요가 되지만, 카드결제의 경우 [항공사와 여행사, 그리고 카드사에서의 업무처리기간을 고려하여] 고객님의 결제일에 따라 보통 1달~2달 가량 소요됩니다.  또, 왕복 항공권에서 편도를 사용 후 나머지 편도 항공권만 환불할때에는 할인된 요금의 편도가 아닌 정상 편도 운임으로 계산 되기 때문에 할인 항공권의 경우 환불금액이 적거나 없을수도 있습니다. .

7

대기예약 시 언제쯤 확실한 예약여부를 알 수 있나요?

A

항공사로부터 예약 확정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정확한 시기는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예약 확정을 위해 항공사에 꾸준히
요청을 할 것이며, 확약여부는 마이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내 결제시한까지 좌석확약이 되지 않을경우 취소됩니다.
*대기자 순번은 여행사에서 확인이 되지않습니다.

8

예약을 했는데 영문스펠링이나 날짜변경이 있을경우 어떻게 하나요?

A

발권 전이라면 재예약을 해주시거나 온라인상담을 통해 요청하시면 원하시는 날짜에 좌석이 있을경우 취소료 없이 예약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동일요금 기간이 아닐경우 요금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발권후에는 요금에 따른 패널티가 적용됩니다
영문스펠링이 틀렸을경우 정확한 영문스펠링을 알려주시거나 여권사본을 보내주시어 변경요청을 해주시면 해당항공사로 요청하여 항공사에서 변경처리가되면
영문스펠링을 변경적용해드릴 수 있습니다. 항공사에 따라 영문스펠링 변경이 안되거나 최대 변경스펠링제한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9

항공사 마일리지를 사용하여 발권이 가능한가요?

A

네, 가능합니다. 다만 저희 여행사를 통하여 발권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항공사로 직접 예약/발권하셔야 합니다. 무료 항공권
이 아니라 좌석만 업그레이드 하실 경우에는 저희를 통해 예약/발권 가능하시며 예약 시 저희에게 알려 주시면 됩니다.

10

항공권 예약 후에 취소하면 취소료가 따로 붙나요?

A

예약만 한 후 취소하실 경우 따로 취소료가 붙지는 않습니다.  예약하신 항공권을 결제, 발권하신 후라면 해당 항공사 규정에 따라
일정의 취소료가 부과됩니다. 또, 특별 할인 항공권의 경우 취소료 부과 규정이 다르기 때문에 예약 시 요금 규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좌석배정은 언제 받을 수 있나요?

A

발권완료 후 마이페이지-사전좌석배정 메뉴 통해 좌석 배정을 진행해주세요.
다만, 항공사에 따라 무료 사전좌석배정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2

짐은 어느 정도까지 무료로 가져갈 수 있나요?

A

예약하신 요금에 따라 무료 위탁 수하물 규정이 상이합니다.
마이페이지-내가 동의한 규정-요금규정 내의 수하물 규정에서 확인해주세요.

13

마일리지 적립이 안되었는데 어떻게 하나요?

A

마일리지의 적립은 여행을 다녀오신 후에도 가능합니다. 탑승권과 항공권을 버리지 마시고 소지하시어 여행 후 해당
항공사에 요청하시면 됩니다. 단, 여행 출발 전 해당 항공사의 마일리지 적립 카드가 발급되어져 있어야 합니다.

14

항공권을 잃어버렸는데 어떻게 하나요?

A

종이 항공권 분실 시 절차가 복잡하고 분실에 따른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항공권마다 규정이 다르지만 재발행이 가능한 경우에는 재발행 수수료를 지불하시면 다시 발권이 가능하십니다. 하지만
차후에 다른 사람이 분실한 항공권을 이용하거나 환불 받을 수 있어 이에 대한 배상 동의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 외에
재발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다시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분실 항공권은 분실 환불하셔야 합니다. 단 전자항공권(e-ticket)을
발권하셨다면 항공권 분실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5

[취소/환불/변경]항공권 예약을 했는데 다른 사람 이름으로 변경 가능한가요?

A

항공권의 경우 타인의 이름으로 변경이 불가능합니다.(타인 양도 불가)
변경이 불가능하므로 예약을 취소하신 후 새롭게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예약 취소는 마이페이지 내에서 직접 취소요청 하실 수 있으며,
결제를 하신 경우에는 요금규정에 따른 환불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16

애완동물을 기내에 데려갈 수 있나요?

A

네, 가능합니다. 하지만 데려갈 수 있는 애완 동물의 종류가 제한되어 있으며, 보통 1인 1마리로 제한됩니다. 또, 항공기
종류나 입국하는 나라에 따라서 데려갈 수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동반 가능한 애완동물은 집에서 키우는 개, 고양이,
새에 한정되어 광견병 예방 접종과 건강진단서 등 서류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항공사로 문의바랍니다

17

항공권 유효기간 연장이 가능한가요?

A

발권 후 유효기간 연장은 대부분의 항공사에서 불가합니다. 이 경우 먼저 가지고 계신 항공권 환불 후 다시 구매하셔야
합니다. 연장가능한 항공권일경우 최대1년까지 가능하며 차액이 발생하니 온라인상담으로 문의바랍니다.

18

임산부인데 비행기를 탈 수 있나요?

A

임산부의 경우도 국제선/국내선 공히 항공 여행이 가능합니다.
단, 32주 이상된(탑승일 기준) 임산부의 경우 의사 소견서가 필요하며 항공편 예약시 임신 일수 및 출산 예정일 등을 알아야
합니다. 32주 미만의 경우는 일반인과 동일하게 간주됩니다.

* 진단서 2부 지참 - 일반 산부인과 의사가 발급한 의사 소견서로서 항공편 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된 것으로, 임신
    일수(여행개시일 기준) 초산 여부 및 출산 예정일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약서 2부 : 출발전 공항에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항은 국적기 기준이며, 외항사들의 경우는 임산부 탑승 기준이 되는 주기가 국적기와 다를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해당 항공사나 예약시 예약처에 확인바랍니다. 또한 외항사들의 경우 진단서(의사 소견서)가 영문으로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참고사항
유아의 경우는 국내선의 경우 생후 8일 부터, 국제선은 생후 15일 부터 항공기 탑승이 가능합니다.
 

19

스탑오버(stop over) 또는 중간경유지 체류란 무엇을뜻하나요?

A

 항공권 최종목적지가 아닌 중간경유지에 내려 그 도시에서 24시간 이상 체류하는것을
스탑오버 또는 중간 경유지체류라고 말합니다.
중간경유지에서 잠깐 머물다가 다른 비행편으로 갈아타는것은 스탑오버가 아닌 경유입니다.
스탑오버를 원하시는 경우, 해외항공예약시 다구간을 선택후 각각의 체류일정을 설정후 예약해주시거나 예약완료후 스탑오버가 결정되셨다면
항공권 결제전에 마이페이지 온라인 상담을 통해 원하시는 일정을 남겨주시면 좌석여부를 확인하여 담당자가 답변을 드립니다.
스탑오버시, 경유지공항세가 추가되며 요금에 따라 스탑오버 차지가 발생하여 총 결재금액이 달라질수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류일정은 항공권  발권전에 결정하셔서 일정을 변경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요금규정에 따라 중간경유지에서 스탑오버가 불가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규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20

항공 예약 시 유효 기간은 무엇인가요?

A

유효기간이란 출발일  기준으로부터 해당기간까지 항공권을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지에서 그 기간까지 체류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21

항공권 구입 후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하나요?

A

항공권을 현금으로 구입하시면 현금 영수증발행이 가능합니다. (일부 항공사는 발행 불가)
항공권을 현금으로 구입하신 후 마이페이지 "영수증 확인/요청" 메뉴 통하여 휴대전화번호 혹은 주민등록번호를 남겨 주세요.
단. 현금영수증 발행은 모든 여행 일정이 끝난 후 발행이 가능합니다.

22

예약시 여권 유효 기간은 얼마나 남아 있어야 하나요?

A

여권의 유효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남은기간이 6개월미만일 경우 한국에서 출국이 가능한 경우도 있긴 하지만, 현지 입국심사시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꼭 출국일 전에 여권을  재발급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23

여권 발급 예정인 경우 어떻게 결제를 하죠?

A

여권 발급 예정자이신 경우, 결제시 나중등록 버튼으로 입력하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의, 일부 항공사의 경우, 반드시 정확한 여권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출발 72시간전까지는 정확한 탑승객의 여권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출국시 고객님의 여권정보가 누락되거나 동일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탑승객성함은 예외사항으로 발권후에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24

[조회/예약]공동운항(코드쉐어) 항공편이 뭐죠?

A

공동운항(코드쉐어)은 특정 노선에 취항 중인 항공사들이
상대 항공사의 좌석을 일정 비율씩 공유하고, 동일한 항공기 편명을 사용하는 제도입니다.
즉, 각 항공사가 자사 항공기를 직접 투입하지 않고도 운항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가져와
승객들에게 보다 편리한 스케줄을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처럼 공동운항하는 항공사들을 이용하는 승객들은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승객의 항공권 구입과 좌석 배정 등 모든 지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와
실제 탑승해야 할 항공기 및 승무원들은 전혀 다른 항공사의 소속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을 이용해 프랑스 파리까지 가는 승객의 경우,
예약과 항공권 구매는 대항항공으로 보이지만, 실제 운항하는 항공사는 에어프랑스 항공편을 이용하게 됩니다.
따라서 인천공항의 에어 프랑스 카운터에서 좌석 배정을 받으시고 에어 프랑스 항공편을 탑승하셔야 합니다.

반드시 예약 전, 후 실제 탑승하는 예약 내역 및 전자항공권에서 공동운항편 정보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예약 조회 시 공동운항편 정보 확인 방법

①  스케줄 및 요금 조회 후 리스트에서 원하시는 스케줄의 "상세스케줄" 버튼 클릭


② 상세스케줄 팝업에서 아래 이미지 내 빨간 박스와 같이 공동운항편이 있는지 확인



  

 

25

대기 마감은 어떤 상태인가요?

A

항공좌석상황이 대기예약도 불가인 상태로, OK 가능성이 없음을 의미합니다.
 
꼭 이용하셔야하는 경우라면 가능한 항공사나 날짜 등으로 조정하시어 우선 확약 예약을 받아놓으시는 편을 권해드립니다.

26

중복(이중)예약하면 어떻게 되나요?

A

항공사 규정상 중복(이중)예약을 하는 경우에 사전경고없이 모든 예약이 취소될수 있습니다.(타여행사 예약건도 포함됨)
특히나 동일항공사/동일일정/동일날짜의 예약이 한구간이라도 중복되는경우.
결재하신 예약까지 모든 예약이 취소될수 있습니다.
이중예약으로 인해 취소된 예약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27

신용카드 결제후. 다른카드로 변경할수 있나요?

A

항공권 결제가 완료된 예약건의 경우, 결제하는 카드를 변경하실 수 없습니다.

28

E-Ticket 발행이면, 공항에는 무엇을 가지고 가면 되나요?

A

E-Ticket(전자티켓발행 확인증) 사용으로 기존 종이 항공권을 소지하는 경우 발생했던 분실이나 도난 등의 위험이 없어지고,
여권과 E-Ticket만을 소지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메일로 받으신 E-Ticket을 출력하신 후, 공항으로 가셔서 탑승 수속을 하시면 됩니다.

 
 

29

오픈 발권이란 무엇입니까?

A

항공권 구매 시 출발 일은 정해져 있으나 귀국 일이 정확하지 않을 경우에 날짜를 지정하지 않고, 발권하는 것을 오픈(Open) 발권이라고 합니다.
오픈 발권을 하실 때 모든 항공 가격은 출발일 기준에 맞추어 구입하시게 됩니다.
오픈 항공권으로 예약시 주의하실점은   귀국 일이 성수기일 경우 귀국을 원하시는 시기에 항공 좌석이 없을 수 있으며 항공사에서 스케쥴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오픈이 안 되는 항공 요금도 있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0

탑승수속을 하기 위하여 언제까지 공항에 가야 하나요?

A

국제선 탑승의 경우 항공편 출발 2시간 전까지, 국내선 탑승의 경우 항공편 출발 1시간 전까지
공항 수속 카운터로 오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성수기기간이나 기타 특별수송기간일경우 국제선은 출발 3시간전까지 공항에 사전에 나가시는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항공사별로 탑승수속 마감시간이 다르게 지정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항공편 출발 1시간전입니다.
정확한 탑승수속 마감시간은 해당항공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1

기내에 짐은 얼마나 가지고 탈수 있나요?

A

항공사에 따라 규격및 무게가 상이하므로 자세한 사항은 해당 항공사로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통상적으로 기내에 반입이 허용되는 수하물은 가로 55cm, 세로 40cm, 높이 20cm (총합 115cm 이내), 무게 10kg 이내의
물품만 허용됩니다.
체크인 카운터에서는 기내에 휴대하는 물품을 제외하고 모두 위탁 수하물로 처리하셔야 합니다.
휴대 물품 중 기내 반입 시 여객의 생명과 안전에 위협이 될 수 있는 물품은 절대 반입해서는 안됩니다.
규격에 맞는 가방 1개(무게는 10kg이 넘으면 안됩니다) + 1(노트북/핸드백/서류가방 등)입니다.

32

2살 미만의 유아가 기내의 아기 바구니 사용가능한가요?

A

BASSINET(아기 바구니)는 6개월 미만의 유아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 설치된 BASSINET 사이즈는 약 90cm정도의 크기이며, 6개월 미만, 12kg 이하의 유아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내 BASSINET 수량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조기에 예약이 마감될 수 있으며,
예약이 마감된 후에는 BASSINET사용이 불가하니 항공사로 미리 예약해 주셔야 합니다.
6개월 이상의 유아는 접이식 유모차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항공사로 문의 바라며, 6개월 이상 2살 미만의
유아는 안전을 위해 부모와 함께 착석해야 합니다.
 

33

호텔바우쳐첨부 요금은 무엇인가요?

A

호텔 바우쳐란 호텔 룸이 예약 및 결재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이 기재된 투숙증을 말합니다.
예약하신 목적지와 동일하게 최소 1박이상 탑승객의 모든 영문성함이 정확히 기재된 투숙증만 제출이 가능합니다.
호텔바우쳐첨부 요금은 호텔 요금이 포함된것이 아니며, 여행 목적지의 항공권 구입전, 예약하신 호텔의
바우쳐를 증빙으로 보내주셔야 사용 가능한 운임입니다.
호텔예약은 홈페이지 해외호텔에서 온라인으로 예약가능합니다.

34

[미주/ 캐나다] 전자여행허가 바로알기(미국 ESTA / 캐나다 ETA) - 비자 면제 프로그램

35

중국여행시 비자가 있어야 하나요?

A

중국지역으로의 한국인 출국고객은 출국전 개별적으로 비자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중국대사관 통해 확인해주세요.

36

해외여행시 여권과 비자는 어떻게 준비해야하나요?

A

유효기간이 출국일 기준으로 최소 6개월 이상 남은 여권과 해당 여행국가에 따른 비자를 준비하는 것은 전적으로 승객의 책임입니다.
따라서 해당국가 영사관/대사관에 출발전 비자 필요여부를 미리 확인하셔야 하며, 만일 비자로 인해 입국 거부당했을 경우 발행하는
모든 비용이나 환불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비자없이 입국이 가능한 나라일지라도 편도입국은 불가합니다. 

37

호주여행시에도 비자가 필요한가요?

A

네. 필요합니다. 

 

호주 입국 시 적절한 비자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호주 입국 비자와 관련한 정보는 호주 정부 내무부 사이트 통해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호주 정부 내무부 사이트www.homeaffairs.gov.au

 

 

38

예약된내용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A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완료하면 예약번호가 생성되어 마이페이지및 고객님의 등록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상세스케쥴및 변경 취소 결제 티켓출력등 을 이용하시려면 홈페이지 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이용가능합니다.

39

같은항공사인데 왜 요금에 차이가 있나요?

A

같은 항공사로 같은 지역을 이용하시는데도 불구하고 요금을 조회해 보시면 정말 다양한 요금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실질적으로 탑승하시는 클래스는 이코노미 클래스 이지만, 체류기간이나 특정사항(ex:학생,노인,장애인)에
맞는 조건을 추가하여, 요금을 세분화 시켜 놓았기 때문에 요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40

예약후 이름 뒤에 붙은 MS or MR은 무엇인가요?

A

MS or  MR은 성별을 나타냅니다. MS는 여자, MR은 남자 그리고 MISS는 여자아이, MSTR은 남자 아이를 의미합니다.

41

좌석매진은 무엇인가요?

A

항공좌석의 상황에 따라 좌석불가는 대기 예약도 불가인 상태로 확약 가능성이 없습니다.
불가된 예약건은 취소하시고, 날짜를 조정해 보시거나 항공사를 변경하여 새로 예약해야 합니다.

 

42

발권후에도 항공권 재확인을 해야하나요?

A

항공권발권후 항공사에서 스케쥴조정으로 인하여 또는 불가피한 사항으로 인하여 항공스케쥴이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입국전 최소72시간전에 재확인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특히,현지에서 돌아오시기 전에 재확인은 필수적으로 해야하는 사항입니다. 특히 성수기에는 재확인이 되지 않아 현지에서 취소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해당항공사로 재확인을 하셔야합니다.

43

현지에서 일정변경시 어디로 연락을해야하나요?

A

현지에서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원칙적으로 해당 항공사 현지지점을 통해 변경 해야합니다.
혹시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현지 변경이 어려우신 경우에는 저희 여행사쪽으로 연락을 주시면 도와 드립니다.
하지만 저희쪽에서 변경해 드린 내용은 현지 지점을 통해 반드시 재확인 하셔야 하므로, 될 수 있으면 현지 항공사
지점을 통한 변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말및 공휴일에는 변경처리가 되지않으므로 여행사 요청시 업무시간내에
연락을 주시기바랍니다.

44

어른을 동반하지 않은 어린이가 혼자 여행할수 있나요? UM 은 무엇인가요?

A

만 5세 이상 ~ 12세 미만의 소아의 경우, 보호자가 동반하여 여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사전에 항공사로부터 승인이
필요하며, 정해진 절차에 따라야만 탑승이 가능합니다. 항공사에서는 이렇게 보호자가 동반하지 않는 12세 미만의
소아를 비동반 소아(UM : Unaccompanied Minor)라고 합니다.

 ※ 만5세 미만은 혼자 여행 할수 없고 12세 ~ 18세 미만인 경우는 필요시 UM 신청할 수 있으나     
     항공사마다 요금 및 규정이 다르므로 해당 항공사 및 담당자와 확인후 요청  
  이것은 출발지 보호자로부터 아동을 항공사 직원이 인계받아 항공 여정이 항공직원의 보호하에 이루어지고    
  도착지 보호자까지 인계가되는 서비스를 일컫습니다.  비동반 소아는 그 서비스에 대해서 일정액의 수수료를     
  지불하는데, 소아 운임이 아닌 성인 운임의 100% 해당 운임 지불로 비동반 소아 서비스를 받는 제도입니다.    
    
  미국 및 기타 국가내 타항공사와 연계되어질 경우에는 각각의 해당 항공사 규정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전체적인 여정에 비동반 소아 서비스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필리핀지역일경우 별도의 서류가 필요하니 자세한 사항은 필리핀대사관으로 사전에 확인바랍니다
. 필리핀(마닐라,세부) 비동반소아(UM) 규정

 (1) 비동반소아(UM)의 정의 (필리핀 이민국규정에 따름)
 - 혼자 여행하거나 부모 이외의 보호자를 동반한 만5세이상~15세미만의 소아

   - 부모가 아닌 성인 보호자(친척,가디언 등)가 동반시 필리핀 이민국규정에서 정한
     입국서류가 반드시 준비되어야 함.
※ 어머니와 함께 동반 입국시라도 어머니와 소아의 성이 틀릴 경우 반드시 영문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도록함. (아버지가 동행할 경우 미적용)

 (2) 부모없이 혼자 여행하는 소아승객 CASE
TICKET UM승객으로 처리 (성인 운임)
UM서비스 제공됨 (별도 서비스 요금없음)
출국시작성서류 
▫ 비동반소아 신청서
▫ 보호자 서약서
입국시
지참서류 ▫ 대사관 공증 부모 동의서(영문)
▫ 영문 주민등록등본 
▫ 소아 및 보호자 여권사본
▫ 왕복TICKET 확인증
▫ 입국서류 (입국시 작성)
(Application for Waiver of Exculsion Ground (W.E.G))
▫ 입국 수수료 (PHP 3,120) – 금액변동가능성 있음


(3) 부모 이외의 보호자를 동반한 소아승객 CASE
TICKET CHILD승객으로 처리 (CHILD 운임)
UM서비스  제공안됨
※ 왕복으로 CHILD요금 티켓을 구매한 승객이 리턴시
UM서비스를 요청하는 경우, 출발지 공항에서 UM서비스FEE(USD60, ★페소지불 불가★)를 승객으로부터 징수함.
출국 시 작성서류 필요없음
입국 시
지참서류
 ▫ 대사관 공증 부모 동의서(영문)
▫ 영문 주민등록등본 
▫ 소아 및 보호자 여권사본
▫ 왕복TICKET 확인증
▫ 입국서류 (입국 시 작성)
(Application for Waiver of Exculsion Ground (W.E.G))
▫ 입국 수수료 (PHP 3,120) – 금액변동가능성 있음

*대사관 공증 부모동의서 :
일반 공증사무실이나 변호사사무실에서 발급된 공증된 부모동의서를 주한필리핀
대사관 1층 영사과에서 대사관 공증을 신청함.
(신청비용: 33,550원, 소요기간: 근무 일 기준 4일소요)

* 영문주민등록등본 : 동사무소에서 발급. 부모와 승객의 이름이 기재되어야 함.
 
* 입국서류 (Application for Waiver of Exculsion Ground (W.E.G)) :
보모 없이 또는 부모 이 외의 보호자에 의해 동반 입국 시, 친부모가 제3자에게 소아의 입국 절차를
위임하도록 하는 입국서류. W.E.G작성 후 수수료(PHP 3,120)를 납부하는 조건으로 입국을
허가하는 필리핀 이민국 규정임.



 

45

첼로와 같은 악기를 가지고 기내에 탑승할수 있나요?

A

가능합니다. 다만 첼로와 같이 부피가 많이 나가거나 파손되기 쉬운 물건은 별도로 기내 좌석을 점유하므로 이 경우
초과 수하물 요금이 아니라 성인 편도 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와는 별도로 위탁 수하물로 운송을 원하는 경우는 파손되지
않을 수 있는 용기에 넣거나 튼튼하게 포장하여야 합니다. 포장 상태 불량이나 불가항력적인 원인에 의한 수하물
파손에 대해서 항공사가 책임을 지지 않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6

FAMILY CARE SERVICE가 무엇이고 따로 신청해야 하나요?

A

FCS(Family Care Service)는 해외 여행을 처음 하시거나 연세가 많으신 어르신들을 위한 서비스로 출입국 절차를
도와 드린 후 마중 나오신 분에게 인계하는 서비스입니다. 예약이나 항공권을 구입하신 후 출발 3일전까지는 FCS를
요청하셔야 하며, 요청시에는 마중 나오시는 분의 현지 연락처와 성함, 승객과의 관계를 알려 주시면 됩니다.
이 서비스는 국적기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만 가능합니다.

47

수하물은 어느정도 까지 무료로 제공되나요? 비용은요?

A

수하물 정보의 경우 탑승하시는 항공사의 이용 요금에 따라 상이하므로
항공권 구매 전 수하물 정보를 확인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수하물 정보의 경우 예약 전 요금규정 > 수하물규정 > 항공사별 수하물 안내 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항공사별로 수하물 제공 내역이 다르기때문에 반드시 확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제주항공의 경우 이용하시는 요금의 예약등급(클래스)에 따라 수하물이 제공되지 않는 요금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는편과 오는편의 결합 요금 사용 시 해당하는 구간의 규정이 적용되며,
공동운항편의 경우 실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아래 링크에서 이용하시는 항공사의 수하물 규정을 확인해주세요

항공사별 수하물 안내


감사합니다 :)

48

한사람의 항공권을 두개의 신용카드로 결제할수있나요?

A

한장의  항공권당 한개의 신용카드로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두장의 항공권일경우 각각의 신용카드로 결제가능합니다

49

항공권결제는 언제까지해야하나요?

A

항공권예약후 마이페이지에 나오는 결제시한까지 구입을 하셔야 하며 일부 특가운임일경우 요금규정상의 결제시한도
확인해주셔야합니다
예)예약후 72시간내, 24시간내 결제 등.
주의하실점은 결제시한이 항공사또는 여행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있으니 수시로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을 해주시거나
담당자에게 확인하셔서 변동사항이 없는지 체크하셔야합니다. 결제시한이 주말또는 공휴일일 경우 전날업무시간중에 결제를
해주셔야하며 결제시한 이후에는 예약이 취소될수있습니다.

50

항공권 결제는 어떻게 진행하나요?

A

기본적으로 항공권예약후 요금및 좌석이 OK 된 경우 결제가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여권정보등록을 해주셔야하며 증빙서류가 필요한 운임일경우 파일업로드를 해주시거나 팩스로 증빙서류발송후 담당자 확인완료가 되어야합니다.
이후에 마이페이지에서 아래 2가지 방법중 선택하여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1.카드결제 2. 현금결제 (고객님의 전용가상계좌가 생성되며 결제시한내 입금해주시면 됩니다) 

51

목적지와 현지 출발지가 다를경우 예약은 어떻게 하나요?

A

목적지와 현지 출발지가 다를경우에도 홈페이지에서 예약가능합니다.
실시간항공검색시 왕복, 편도, 다구간중 다구간에 체크를 하시면 인/아웃구간 각각 설정하실수있습니다.또한 스탑오버 여정도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다구간예약은 3구간까지 가능합니다.

52

직항과 경유는 어떻게 다른가요?

A

직항 편은 최종 목적지까지 Non-Stop으로 바로 가는 비행 편을 말하며, 경유 편은 최종 목적지     
도착하기전 다른도시를 들렀다가 최종 목적지로 가는 비행 편을 말합니다. 항공사 스케쥴에 따라 경유편일경유 당일연결이 안될수도 있으니
상세스케쥴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경유 편에는 경유지에 내려 다른 비행기로 갈아타는 비행 편(transfer)이 있으며,     
비행 편은 동일하고 경유지에 잠시 내려 기다리신 후  동일한 비행기에 다시 타는 비행 편(direct)이 있습니다.     

53

항공권결제후 세금계산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A

불가합니다.
여행사는 항공사를 대신해 항공권 판매 대행 서비스를 고객님들께 제공하고    
항공사로부터 수수료를 받기 때문입니다.    
    
대신, 항공권은 영수증으로 갈음되어, 항공권을 증빙서류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기재된 금액이 실제 지불하신 금액과 차이가 나도, 실제 항공료에 대한 영수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제 금액에 대한 증빙서류가 필요하신 경우에는 인보이스나 기타 영수증을 발행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인보이스는 명세서·계산서·대금청구서를 겸한 선적(운송)서류입니다.)    

54

항공권의 두번째여정또는 귀국편만 먼저 사용할수 있나요?

A

불가합니다.    
항공권은 출발지점과 발권지점에따라 요금 수준이 다르므로 발권된 티켓은 반드시 첫번째 여정부터 순서대로     
사용하셔야합니다.  역순사용은 불가하며. 고의로 역순 사용 또는 이중구매한 항공권의 교차사용에 대한 불이익은     
여행사에서 책임질수 없으며 탑승시 해당항공사로부터 거부당할수 있습니다.   이중구매한 항공권이 있는 경우. 출국전에 환불여부를 확인해 주셔야합니다    

55

출국시 유아였으나 귀국시 소아일경우 어떤요금을 적용하나요?

A

연령에 따른 국제선 항공운임은 출국일을 기준으로 운임이 산정되므로 출발할 때 생후 24개월 미만인     
유아라면 돌아오는 구간의 나이에 관계없이 유아 요금이 적용됩니다.  단, 항공사에 따라 안전상의 이유로 항공편     
탑승일에 유아의 나이가 24개월이 넘으면 좌석을 구매하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서울에서 홍콩으로 갈 때는     
유아(Infant)에 해당 하지만 홍콩에서 서울로 돌아올 때는 소아(Child)으로 해당되는 경우 항공운임의 차액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이와같은 경우에는 담당자와 상담을 하셔야합니다.    

56

항공권을 출력하지 못하였는데 면세점 이용이 가능한가요?

A

면세점이용시 항공권과 여권을 소지하여야 하나 항공권을 가져오지 못했을경우
예약된 항공사와 출국비행편수와 스케쥴을 알려주시면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57

cabotage (자국내항공운송권리) 란 무엇인가요?

A

美 DOT (교통부)에서는 자국내 항공운송의 권리로(=Cabotage), 미국법상 자국내에서  미국본토와       
미국령인 사이판,괌,하와이 등을 타국의 항공기가 화물및 여객을 운송하는 행위를 금지하는것을 의미합니다

즉,아시아나 항공의 노선상으로는 미주본토-인천-사이판(혹은역순)에 해당되며 대한항공의 경우는 괌이 해당됩니다.
미국의 자국내인 본토-괌,사이판 여정을 그 사이에 경유지(인천)가 있더라도 반드시 미국적기가 한개이상 개입되도록 영업하여야하는것을 의미합니다.      
      
EX) 
1. 미국출발(아시아나항공)-한국출발 사이판행(아시아나항공)-  불가능
2. 미국출발(아시아나항공)-한국출발 사이판행(유나이티드항공)-가능 

*CABOTAGE의 적용은 미국을 출발해서 인천공항에서 잠시 경유하거나 한국으로 입국해서 체류하다가
다시 괌,사이판으로 가는 경우에도 적용되니 주의하셔야합니다 
     

58

본인카드가 아닌데 결제가 가능한가요?

A


신용카드 결제시 주의사항
1. 탑승자 본인명의의 카드사용이 원칙입니다.
2. 탑승자 본인 이외의 카드로 항공권 발권시 아래의 증빙서류가 필요합니다.
   * 개인카드 - 카드소유주의 신분증 사본, 카드사용 동의서, 카드사본, 관계증빙서류
   * 법인카드 - 사업자등록증 사본, 재직증명서, 카드사본 
     해당증빙서류를 예약담당자에게 발송후 티켓발권이 가능합니다.
     출국당일 탑승수속시 항공사에서 결제하신 카드에 대한 확인을 요청할수도 있사오니 2번 사항에 해당되시는 고객님들께서는
     위의 증빙서류를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59

항공권결제후 인보이스나 현금영수증을 받을수있나요?

A

네. 웹사이트로 로그인후 마이페이지에서 출력및 신청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상세보기로 들어가시면 인보이스버튼이 있으니 고객님께서 직접 출력가능합니다
카드결제시 항공권발급이 완료된후 결제내역에 카드영수증출력버튼으로 출력가능합니다
현금결제시 현금영수증신청은 온라인상담또는 현금영수증 신청버튼으로 신청가능합니다.

60

마일리지 적립은 어떻게하나요?

A

마일리지 적립이 가능한 항공권일경우 마이페이지에서 마일리지 카드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단, 카드번호를 입력하셔도 간혹 시스템상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공항에서 탑승수속시 다시한번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61

친구와 같이여행을 가는데 귀국일이 서로 다를경우 어떻게 예약하나요?

A

일행과 한꺼번에 같이 예약을 하실려면 왕복여정이 동일해야합니다.
귀국일이 서로 다를경우 각각의 일정에 맞게 각자 예약을 해주셔야하며 출국편만 동일한 항공편으로 예약하시면
같은비행기를 탑승하실수 있습니다.

62

일행과 같이예약했는데 각자 카드로 결제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결제하실때 신용카드결제를 클릭후 카드번호를 등록하신후 해당이름에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63

[결제]현금으로 결제하고싶어요, 어디로 입금하면 되나요??

A


현금결제의 경우 "무통장 입금"이 가능합니다.(이니시스 가상계좌)

결제는 여권정보가 등록된 이후에 가능하며 여권정보 등록 이후 결제 단계에서 가상계좌 생성이 가능합니다.
   결제방법 선택 > 무통장 입금 선택 > 플러그인 설치 후 이니시스 가상계좌 생성
   > 해당 계좌로 입금 > 입금확인 후 발권

    * 증빙서류가 필요한 경우 증빙서류 등록 확인 이후 결제 가능
    * 가상계좌 생성을 위해서는 플러그인 설치가 필수이므로 안내에 따라 설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 무통장입금 안내사항 ★

  > 가상계좌 생성시 계좌번호가 문자로 발송됩니다.
  > 가상계좌의 입금 유효 시간이 지난 후에는 입금이 불가합니다. 마이페이지에서 다시 계좌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 항공권 결제시한을 반드시 준수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 발행을 원하는 고객님께서는 예약 후 항공예약상담 게시판에서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결제의 환불요청 시 예약자와 탑승자 명의의 계좌로만 환불처리가 됩니다.
  > 이미 발권된 항공권은 유가증권으로 탑승자에 그 권한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환불시 탑승자에게 환불이 됩니다.
   - 입금자와 탑승자가 다른경우 탑승자에게만 송금이 가능
   - 입금자가 예약자와 동일인일 경우 탑승자는 포함, 예약자(입금자)에게도 송금이 가능
   - 법인명으로 입금된 경우에는 예약자, 탑승자와 상관없이 해당 법인 계좌로만 송금이 가능


기타 다른 사례의 경우, 탑승자(신분증지참)가 넥스투어로 방문하신후 필요 서류 작성후 해당계좌로 송금 신청해 드립니다.

64

선택한 항공권이 직항인지 경유인지 어떻게 확인을 하나요?

A

실시간 항공권검색시 좌석조회를 선택하면 가장 기본적인 출발지와 최종목적지의 스케쥴이 보입니다.
중간경유지를 확인하실려면 스케쥴내의 상세보기를 클릭하시면 경유도시와 출도착 시간대및 예상소요시간들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65

[취소/환불/변경]항공권 예약을 취소하고 싶어요!

A

마이페이지내에서 직접 취소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 취소 및 환불" 을 통해 취소 요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전에는 수수료 없이 바로 취소 가능하며,
결제 이후에는 해당 요금의 규정에 따라 환불 수수료 지불 후 취소처리 됩니다.
예약이 모두 취소된 이후에는 예약취소전 상황으로 다시 복구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페이지 > 예약번호(클릭) > 우측 상단 "예약 취소 및 환불" 버튼
 

66

[여권/체류지/증빙] 지금 여권이 없어요, 여권정보를 어떻게 등록하죠? 결제먼저 하고싶어요!

A

일부 항공사의 경우 발권 시 해당 탑승객의 여권번호를 항공권상 표시하여 발권이 되어야 하므로
정확한 여권정보 등록 이후에만 결제가 가능합니다.
  * 중국 국적의 항공사(중국남방항공, 중국동방항공, 중국국제항공 등) 및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 에어 아스타나, 블라디보스톡 항공 등은 여권기재사항이 발권전에 정확히 입력이 되어야 합니다.

이외의 항공사는 예약 후 마이페이지에서 여권정보 등록 시 "나중 등록" 선택 후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실제 출발 72시간 전까지는 정확한 여권정보로 수정해주셔야 하는 점 양지 하시기 바랍니다.
부정확한 여권정보 등록 후 수정을 하지 않는 경우 탑승거절의 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67

[조회/예약]대기예약이라고 나오는데,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죠? 결제하고싶어요!

A

대기예약의 경우 실제 예약이 진행되었으나, "좌석이 확보되지 않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해당 항공사의 실제 대기 인원 수는 알 수 없으며, 결제시한 내 좌석이 확정되는 경우에만 구매 가능합니다.
단, 결제시한 내 좌석 확약 전환이 되지 않는 경우 예약은 취소처리 됩니다.
 

68

비회원으로 예약을 했는데, 예약확인을 하니까 아무것도 보이지 않아요!

A

비회원으로 예약하신경우는 비회원 예약번호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알림톡으로 받으신 예약번호와 예약 시 입력하신 예약자명을 입력하신 후 비회원 예약조회 가능합니다.
투어캐쉬적립이나, 각종 이벤트등 혜택을 받으시려면 회원가입 후 이용하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69

대기예약과, 대기마감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A

대기 예약은 약간의 OK될희망이 있는 상태 ..
대기 마감은 항공사에서 대기 조차도 안받겠다는 다시 말하면 기다려도 꽝이라는 말씀이여요^^
항공사는 예약하신 고객의 취소를 감안하여 어느 정도의 대기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예약한 사람이 다 간다면 아무리 기다려도 나는 못가는거죠ㅠ.ㅠ

70

예약(대기예약) 가능이라고 해서 예약했는데, 대기예약(대기마감)이라고 나와요! 어떻게 된거죠? 기분 나빠요..

A

실시간 항공 예약 시스템은 항공사와 전세계여행사가 동시에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래서 경쟁률이 쎈거죠^^
좌석 조회시에는 자리가 있었으나 , 내가 미처 예약을 완료하기전에 어느 누군가가 먼저 가져가 버린거죠…
아 안타 깝지만.. 다른 OK되는걸 찾아보시거나 . 미련이 남으면 대기 예약을 하 고 기다려 봐야합니다.

71

[여권/체류지/증빙] 여권이름에 띄어쓰기가 있는데 예약할때 왜 띄어쓰기가 안되죠?

A

탑승자의 영문이름, 생년월일, 성별은 여권과 동일해야 하며 동일하지 않을 경우 탑승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탑승 거절 시 항공권의 재발행 또는 환불을 진행해야 하며 이에 따른 항공사 및 여행사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결제 후에는 영문이름, 생년월일, 성별의 수정이 불가하여 재발권 또는 환불하셔야 하므로 최초 기입시 정확히 등록 바랍니다.

여권 상의 띄어쓰기 및 하이픈("ㅡ") 표시는 기입되지 않으며 여권상 영문철자는 모두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 예: HONG KIL-DONG은 영문성:HONG 영문이름:KILDONG )

소아는 출발일 기준 만 2세이상~만12세미만, 유아는 출발일로부터 만2세 미만입니다.

 

귀국일 기준으로 만 12세이상인 소아와 만2세가 넘는 유아는 추가차액이 발생하므로 예약 후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혼자 여행하는 16세 미만의 보호자 비동반 소아는 추가요금이 발생할 수 있으니 1:1 문의게시판을 통해 문의바랍니다.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만12세 이상 18세 미만의 탑승객이 소아 및 유아의 보호자가 될 수 없으므로 1:1 상담을 통해 문의 바랍니다.

72

예약하기 전(예약후)의 TAX와 예약(발권시) 후의 TAX가 달라요 어떻게 된거죠?

A

예약하기 전의 요금은 예상 요금으로 경유도시 및 항공편에 따라 변동 될 수 있고,
환율이 매일 변하는 것 처럼 항공권의 TAX 역시 매일 변동 되기 때문에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약 완료 후 정확한 요금을 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3

[취소/환불/변경]항공권을 환불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죠? 빨리 환불받고 싶어요!

A


항공요금은 항공사로 승인된 것으로 여행사에서 바로 환불을 처리해드릴 수 없습니다.
환불 확정하시면 여행사에서 항공사로 환불 접수해드리며, 통상적으로 항공사에서 고객님께 실제 환불해드리기까지 약 한 달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74

[결제/발권/티켓]e-ticket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

A

e-ticket(전자항공권)의 경우 예약 및 결제 후 발권담당자가 발권을 완료 한 후에
고객님의 마이페이지 내에서 출력 하실 수 있습니다.

1.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내 이용 예약번호 클릭
(비회원 예약의 경우 비회원 예약조회 / 티몬 예약의 경우 티몬 홈페이지에서만 확인 가능)




2. 예약진행상황의 "발권(이티켓)" 에서 발권완료 표시 확인


3. 아래의 탑승객별 티켓 출력 부분의 "e-ticket 출력/전송" 클릭하여 프린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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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제/발권/티켓]다른사람의 신용카드로 결제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하죠?

A

1. 해외 항공권을 신용카드로 결제 하시는 경우 반드시 탑승객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결제가 가능 합니다.

2. 탑승객 본인 카드가 아닐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 하신 후 결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부 항공사는 증빙서류 제출하지 않는 경우 발권은 가능하나,
     증빙서류 미제출로 인해 발생 되는
문제에 대해 여행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탑승거절 등)

3. 해외항공권 카드 결제 시 "해외발행카드" 및 "여행(사)업 법인 및 임직원 카드"는 결제 불가합니다.

필요서류
  

    1) 가족카드 사용시 신용카드 앞/뒷면 사본,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증 또는 의료보험증 사본중 택 1 )   
    2) 법인카드 사용시 신용카드 앞/뒷면 사본, 사업자등록증재직증명서

    3) 공통 서류 신용카드사용 동의서(▶첨부파일 확인◀)
    
   * 증빙서류와 동의서를 마이페이지 [결제증빙등록(가족/법인)] 메뉴를 통해 업로드 해주세요.
       (파일명은 영문, 숫자만 가능하며 띄어쓰기 불가합니다. 유의사항을 확인해주세요.)


4. 상기 조건에 의해 탑승객 본인카드로 결제 후 항공편 탑승 당일 결제하신 카드를 공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 시 결제하신 카드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반드시 항공사별 카드사용 규정을 참고 하시어 항공편 이용에 불편이 없으시도록 당부 드립니다.
  
현재까지는 일부 항공사만이 시행하고 있으나 점차 확대 될 예정이므로 카드결제 이용에 다소 불편 함이 있으시더라도
   고객 여러분의 많은 양해와 협조 부탁 드립니다.

76

예약 시 탑승자 정보를 등록했었는데, 목록이 나오지 않아요!!

A

2014년 12월 11일부로 넥스투어의 해외항공 예약 시스템이 신규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 됨에따라,

기존에 등록하셨던 탑승객정보(개인정보 포함)는 모두 안전하게 삭제 처리 되었습니다.

예약시스템 업그레이드 교체 이후에 예약을 진행 하신 경우에는 기존 탑승자 정보를 확인하실 수 없습니다.

번거로우시더라도 예약 정보 등록 시 "탑승자선택/관리" 부분에서 탑승객 정보를 신규로 등록하신 후 이용 해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예약시스템 교체와 동시에 이루어진 점 불편을 겪으신 고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며

보다 안전하고 원활한  예약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자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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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종로구 인사동5길 29(인사동, 태화빌딩) 11층 110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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